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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78.[CAM 200 FHD] 음성 안내 음량 조절(음소거) 방법
a CAM 본체내에서나오는 음성은 설정을 통하여 제어가 가능합니다.

 

단, 설정을 하실떄에는 PC에서만 제어가 가능하며 같은 공유기 LAN 포트에 CAM와 PC가 같이 연결되있으셔야 합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첨부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 합니다.

 

WeVOCAM 100-HD(200 FHD) PC 카메라 검색 프로그램  (클릭)

2. 바탕화면에 설치되있는 WEVO CAM Serch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카메라 목록에 자동으로 리스트가 올라오며 목록에 없을시 재검색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검색된 cam을 더블 클릭

 

3. 사용자 이름 admin 비밀번호 admin 입력

 

4.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추가 설치 -> 허용

 

 

5.설정-> 오디오 -> 스피커 몰륨을 음소거로 선택 -> 적용

 

 

위와 같이 설정해 주시면 음성 메세지가 나오지 않으며 다시 나오게 하시고자 하는 경우는

동일한 방법으로 스피커 볼륨만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 주 의

웹 설정 메뉴의 경우 기기내 CMOS로 직접 접속하여 변경하는 부분으로 실제 펌웨어에 제공되는

기능이 아닙니다. 안내해 드린 음성 조정 부분외에 다른 설정 메뉴들은 변경하시면 안됩니다.

임의 설정 변경후 발생한 장애애 대해서는 구매일과 상관없이 유상 처리됩니다. 

 

감사합니다.

a 77.통신서비스중 기가 콤팩트,기가라이트 사용시 참고사항
a

통신사별 차이는 있습니다만, KT 회선의 기가 콤팩트,SK 회선의 기가라이트(500Mbps) 통신 서비스는

 기가 비트 회선이 아닌 기존 100Mbps 회선 또는 모뎀을 튜닝하여 사용하시는 서비스 입니다. 

 

해당 회선의 경우 각종 통신 장비에서 1000Mbps가 아닌 100Mbps 회선으로 인식하시기 때문에 일반 사설

공유기에서는 500Mbps의 모든 대역폭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참고적으로 당사에서 판매중인 기가 공유기는 기가비트(1000Mbps)회선 또는 100Mbps 회선만 연결 가능

하십니다.

 

속도 문제를 떠나 불규칙적인 회선 상태로 통신 대역폭이 유입되기 때문에 사설 공유기(통신장비) 에서는

정상적인 통신이 불가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가 아니며 하드웨어적으로 기가 라이트라는 회선을 지원하는 통신 칩셋이 탑제

되있으셔야 하는데 기가라이트는 국제 표준 규격이 아니시기 때문에 출시되있는 제품이 아직은 없으십니다.

 

해당 회선에서 정상적인 속도를 이용하시고자 한다면 1000Mbps의 기가 비트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거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를 이용후 다시 당사 제품을 연결하시거나, 사용하시는 기가 라이트 모뎀을 브릿지 형태로 변경후

사용하시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a 76. N3 공유기 사용시 참고사항 (2016년 3월이후 출시 제품)
a

최근 공유기 보안 강화 문제로 인해 관리자 인증 설정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제품이 출고되고 있습니다.

 

이에 공유기 초기 설치시 관리자 화면 (192.168.10.1)으로 접근했을떄 관리자 인증 설정 메뉴가 나오지 않고

바로 Windows 로그인 창이 나오게 되있습니다.

 

사용자 이름은 admin / 비밀번호 admin 으로 입력후 로그인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WI-FI 이름이 Homelearn 으로 되있으며 비밀번호는 09101544 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제품 출시일이 16년 3월이후 제품에 한함 / 기존 제품은 메뉴얼과 동일

a 75 . WEVO CAM 설정값 초기화 방법
a

화면이 좌우 또는 위아래 반전이 있으시거나 흑백으로 나오시는 경우 조치 방법 입니다.

 

*WEVO CAM APP 을 통한 초기화 방법

 

a 74. FTP 서버 사용, usb 연결 저장된 window 파일 한글이 깨져 보일 경우
a

위보 고객 지원실입니다.


FTP 서버 사용, usbdp 저장된  파일 한글이 깨져 보일 경우의 해결 방안입니다.


upt8 인코딩 방식을 지원하지 않는 현상입니다.


FTP 프리 프로그램중에는 '파일질라' FTP 프로그램이 upt8 인코딩 방식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 73. 위보 에어(Air)및 에어9(air9) usb 무선공유기 설치 장애 해결
a WeVO 고객지원실입니다.

 

WI-FI 신호는 검색되나 연결이 안되는 증상은 위보 유틸리티 설정상 문제 또는 윈도우내

 방화벽 등으로 차단되셨을 가능성이 큽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PC내 환경 설정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 -> 좌측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 홈 또는 회사 / 공용 네트워크 방화벽 사용 않함 으로 선택 -> 확인

 
ⓑ 바탕화면 또는 트레이창에 있는 WeVo Air 유틸리티 실행 -> 상단부 메뉴중 모드가
액세스 지점으로 되있는지 확인 -> 일반TAB 메뉴중 무선네트워크 속성 설정 클릭 ->
채널을 7번으로 변경 ->네트워크 인증을 열기 / 데이터 암호화를 사용않함으로 선택 ->
확인 ->일반 tab 항목중 인터넷 연결 공유 (ICS) 선택을 해제후 재설정 -> 적용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스마트폰만 재부팅하여 주시고 무선WI-FI 사용 여부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 위 두가지 조치후에도 증상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PC내에 설치 되있는 백신 프로그램

(알약.V3 등)의 환경 설정중 실시간 검사(감시) 부분을 해제하시고 PC를 재부팅하여

다시무선을 연결해 보시면 됩니다.


* 제품들의 칩셋이 업데이트 지원이 안되,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는 작동 하지 않습니다.

 

a 72.[WeVO CAM 100-HD] PC용 프로그램을 이용한 SD메모리 녹화 영상보기
a

1. 동봉된 CD에서 'WeVO CAM Search 1.2 검색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 'WeVO CAM Search 1.6X 버전에서는 이용 불가하며 1.2 버전에서만 지원 가능하십니다.

 WEVO CAM 1.2 프로그램 다운로드

 

2. 바탕화면의 'WeVO CAM 검색' 을 클릭 하여 실행 합니다.

  * 선행 조건 : 유선 또는 무선으로 공유기 &  IP카메라와 노트북 또는 PC 가 정상적으로 연결 되어 있어 화면이 보이셔야 됩니다.


3. 실행이 되면 네트워크 설정 칸의 좌측 상단에 카메라 목록이 보이며,  리스트를 더블 클릭 합니다.

   * 리스트 예시) WeVO100-HD(192.168.10.3)[81] 라고 리스트가 나옵니다.


4. 리스트 더블클릭 > Windows 보안창의 사용자 이름 , 암호 창이 팝업창이 보입니다.

   * 기본설정 사용자 : admin 설정하시고   암호칸은 나두고 확인을 클릭 합니다. 

   * 사용자 이름, 암호를 변경 하셨으면 변경된 내용으로 기입 하셔야 합니다.     


5. 확인 클릭 > WeVO CAM 창이 보이며, 

   좌측 상단부터 '라이브 스트림모드(인터넷 익스플로어)' , '라이브 스트림 모드(크롬, 파이어폭스)' ,

                        '스냅샷 모드(스마트 폰)',       'SD 카드에 녹화된 영상 재생' 창이 보입니다.


6. 'SD 카드에 녹화된 영상 재생' 창을 클릭 하면 > '좌측 상단에 녹화 파일 목록' 이 보이며, 녹화된 영상을 클릭 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a 71.[11AC NAS Router] 주의사항
a

     주의사항

 

USB 3.0 호스트에 USB 플래쉬 메모리나 USB 하드 디스크(이하 저장매체)가 아래와 같이 동작 중이거나 저장매체의 LED가 깜박거릴 경우에는 강제로 제거 하지 마십시오. 만약 동작 중에 제거할 경우에는 저장매체의 손상이나, 기타 원인 불분명 사유로 저장된 데이터의 훼손 또는 멸실 될 수 있으므로 주의 하십시오.

 

1.     IP 카메라가 녹화 중일 때

2.     녹화된 IP 카메라 파일을 재생 중일 때

3.     데이터를 읽거나 쓰고 있을 때

4.     디스크를 포맷 중일 때 

 

위와 같이 저장매체가 동작 중이거나 LED가 깜박거릴 때 강제로 제거해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소비자에게 있습니다. 그로 인한 저장매체의 손상이나, 기타 원인 불분명 사유로 저장된 데이터의 훼손 또는 멸실 시 본 제품의 공급자는 데이터의 복원/복구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USB 3.0 호스트에서 USB 플래쉬 메모리나 USB 하드 디스크를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1.     PC나 노트북 또는 스마트폰에서 11AC NAS Router에 연결한다.

2.     http://192.168.10.1 에 접속한다.

3.     사용자 이름, 암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한다.(기본값: 사용자이름(admin), 암호(DZY-W2914NSV2))

4.     저장도구 à 디스크항목을 선택한다.

5.     하드웨어를 안전하게 제거하기 위해 [디스크 제거] 버튼을 누른다.

6.     USB 3.0 호스트에서 USB 플래쉬 메모리나 USB 하드 디스크를 안전하게 뺀다.

a 70.[11AC NAS Router] FAQs 및 주의사항
a         FAQs
  1. 1. 본 제품은 일반 인터넷 공유기 기능을 지원하나요 ?

    1. - 네, 일반 인터넷 공유기 기능을 완벽히 지원 합니다.

    2. - 세부 기능은 본 제품 소개서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2. 2. 공인 IP 주소가 무엇인가요 ?

    1. - 통신사업자(KT/LGU+/SK/케이블방송 등)가 인터넷 서비스 가입시에 하나의 지정된 IP 주소를 제공하는데 이 IP 주소가 공인 IP이며 외부 인터넷에 연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는 하나의 공인 IP주소를 IP 공유기에 직접 할당한 후 이 공유기를 이용하여 여러대의 인터넷 장비나 컴퓨터에 내부 사설 IP를 다시 할당하여 내부 사설 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됩니다. 내부 사설 IP를 사용하는 장비나 컴퓨터가 외부 인터넷에 접속할 경우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공인 IP 주소를 서로 시간을 나누어 사용하면서 인터넷에 연결하게 됩니다.

  3. 3. 본 제품을 통신사업자나, 3자 공유기 하단에 내부 사설 IP를 할당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까 ?

    1. - 예, 가능합니다. 이 경우 내부에서 파일서비스 이용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나, 외부에서 원격으로 홈서버에 접속하여 파일동작을 할 경우 홈서버 접속이 불가하거나, 파일 전송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2. - 원격에서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발생할 경우 본 제품을 제일 상단에 공인IP를 이용하여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4. 4.홈서버 구축은 어떻게 합니까 ?

    1. - 먼저 본 제품을 인터넷에 연결한 후 가정에 있는 고용량의 외장 하드디스크 드라이버나, USB 플래쉬 드라이버를 본 제품의 USB 포트에 장착하면 해당 저장장치를 본 제품이 자동으로 인식하여 네트워크로 접속 가능한 홈서버 구축이 완료됩니다.

    2. - 상기와 같이 홈서버 구축이 완료된 후 스마트폰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하면 해당화면에 본 제품에 장착된 저장매체가 표시됩니다.

       

       

  5. 5. 본 제품에 구축되는 홈서버와 일반 NAS 제품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 - 본 제품의 홈서버와 NAS 제품의 주요 파일서비스 기능은 동일 합니다. 

    2. - 주요 차이점은 일반 NAS 제품은 대부분의 경우 인터넷 공유기 등의 하단에 사설 IP를 이용하여 연결되어 NAS 제품 서비스를 사용하기 컴퓨터 전문가가 PC를 이용한 어려운 네트워크 연결 설정(웹서버/DDNS/포트매핑/DMZ)을 필수적으로 하여야 하나 본 제품의 홈서버 구축을 하기 위해 NAS 제품과 같은 어려운 네트워크 설정을 사용자가 직접 할 필요가 없으며, 이러한 설정은 본 제품에 탑재된 네트워크 PnP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6. 6. 본 제품의 홈서버와 USB 타입 외장 하드디스크와의 차이가 무엇 인가요 ?

    1. - USB 외장 하드디스크는 네트워크 접속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 개별 PC 나 스마트폰과 USB 케이블로 매번 1 1로 물리적으로 연결하여야만 데이터를 외장 하드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본 제품의 홈서버는 본 제품이 구성하는 네트워크망의 중심 허브에 구축되어 본 제품과 동일 네트워크에 접속된 모든 PC나 스마트폰에서 마치 일반 PC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에 접속하듯이 홈서버에 접속하여 손쉽게 데이터의 백업이나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2. - 외장 하드디스크의 경우 네트워크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여러 장비에서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복원하기 위해 번거롭게 매번 외장하드를 이동하며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야 합니다

  7. 7. 본 제품의 홈서버란 무엇인가요?

    1. - 홈서버는 자신이나 가족의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장비의 각종 미디어 파일은 네크워크망의 중앙 저장장치에 보관 및 관리해주는 중앙 스토리지 허브 기능을 합니다. 사용자는 홈서버를 직접 구축하여 인터넷으로 접속하여 자유롭게 각종 미디어 파일을 올리거나 다시 내려 받을 수 있는 클라우드상의 파일백업서버 기능을 자신의 집인 개인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저장디스크만 추가하면 별도의 유지비용 없이 수 테라바이트 용량의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 또한 스토리지 기능 외에 홈서버의 IoT 확장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여 IP 카메라를 본 제품에 연결하여 원격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카메라의 영상을 홈서버에 저장하거나, 사물인터넷 지원 센서를 연결하여 외부 침입자 감지, 실내 온도제어 등을 할 수 있어 향후 자신만의 스마트 홈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8. 8. 본 제품 설치 및 서비스 사용을 하기 위해 컴퓨터관련 전문 지식이 필요 하나요 ?

    1. - 아니오, 전혀 필요 없습니다. 본 제품의 설치는 전원을 공급한 후 인터넷 케이블을 연결하면 모든 네트워크연결이 자동으로 완성됩니다. 다만, 본 제품의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제공되는 사용자 설명서를 참조하여 스마트폰 App을 설치한 후 필요한 App 사용 관련 사용자 계정을 등록할 수 있는 최소한의 App 사용관련 초보 지식은 필요합니다.

  9. 9. 본 제품에 장착 가능한 저장 디스크 드라이버 종류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

    1. - 일반 PC USB 포트로 인식되는 USB 플래쉬 드라이버, 노트북/PC HDD 디스크 드라이버입니다.

    2. - 또한 본 제품에 USB 허브를 연결하여 USB 타입의 저장 디스크 매체의 확장이 가능합니다.

  10. 10. 본 제품에 장착할 수 저장 디스크 드라이버 최대 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1. - 기본적으로 윈도우 PC에서 인식되는 저장 용량까지 지원합니다.

  11. 11. 본 제품의 파일백업 및 복원 기능은 외부 원격에서도 지원 하나요 ?

    1. - 통신사업자가 제공한 공인IP 주소를 본 제품에 직접 연결할 경우  원격 접속이 보증됩니다.

    2. - 만일 제 3자 공유기의 하단에 본 제품을 연결할 경우 원격접속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12. 12. 본 제품의 파일 공유 서비스는 외부 원격에서도 지원 하나요 ?

    1. - 통신사업자가 제공한 공인IP 주소를 본 제품에 직접 연결할 경우에만  원격 파일 공유가 가능합니다.

    2. - 만일 제 3자 공유기의 하단에 본 제품을 연결할 경우 원격에서 파일공유를 보증할 수 없습니다.

  13. 13. 본 제품의 파일 공유 서비스는 파일 크기 용량 제한이 있나요 ?

    1. - 아니오, 다만 대용량 파일의 경우 네트워크 속도가 좋지 않거나 불안정할 경우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14. 14. 본 제품의 PMS에 저장된 데이터는 외부 공격자의 해킹에 안전한가요 ?

  15. - 본 제품은 외부 해킹 공격자로부터 사생활 보호 및 개인 정보 유출 우려를 방지 하기 위해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의 보안 가이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1. 본 제품의 보안은 사용자 인증방식을 채택함으로 사용자의 계정정보가 외부에 누츨되지 않도록 주의 하여야 합니다.

  16. 15. 본 제품의 IoT 확장서비스는 어떻게 하나요 ?

    1. - IoT 란 전기 또는 저전력 배터리로 구동되는 모든 사물을 인터넷으로 관리 서비스한다는 포괄적 개념입니다. 본 제품의USB 포트를 이용하여 향후 당사 또는 제 3자의 표준 통신 규격을 지원하는 문열림 감지센서, 움직임 감지센서, 절전 센서, 냉난방 장비의 온도 제어센서 등을 별도로 구매하여 본 제품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 본 제품과 연동 가능한 제 3자의 IoT 표준 장비는 별도로 통지 예정입니다.

    3. - 본 제품과 연동 가능한 IoT센서는 추후 별도로 공지될 예정입니다.  .

  17. 16. 본 제품에 카메라 연결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1. - 먼저 카메라의 전원을 공급한 후 본 제품과 유선 랜케이블 또는 Wi-Fi로 본 제품과 카메라를 연결합니다. 이후 스마트폰 앱이나 PC에서 바로 카메라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 본 제품과 카메라의 연결 설정은 종전 방식의 PC를 이용한 일체의 소프트웨어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8. 17. 푸쉬 알림 메시지가 무엇인가요 ?

    1. - 인터넷 통신에서 각종 정보 등의 요청은 사용자가 서버로 요구하면 서버가 사용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본 제품이 고장이 났거나 카메라 영상에 이상 움직임 등의 중요한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는 사용자가 이러한 정보를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특정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 사용자의 요청과 무관하게 서버쪽에서 발생된 이벤트를 일방으로 통보하는 방식이 푸쉬알림 메세지입니다. 이러한 푸쉬알림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는 스마트폰 App이 실행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의 시스템이 방송하는 알림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이벤트에 대한 푸쉬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 18.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최대 파일 전송 용량 및 속도는 어떻게 되나요 ?

    1. - 최대 파일 전송 용량은 무제한 입니다.

    2. - 최대 파일 전송 속도는 네트워크 속도가 따라 차이가 있으며 신호세기가 좋은 로컬영역 Wi-Fi 환경하에서 유효 속도 80Mbps 정도 입니다.       

  20. 19. 본 제품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1. - 사용자 선택으로 자동 또는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설정하면 사용자는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매번 수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2. - 대부분의 경우 자동으로 선택을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a 69.[공통] 공유기 업데이트후 관리자 화면에 접근이 안되거나 바로 튕켜져 나올때 조치 방법
a

 

익스플로러를 실행 ->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 검색기록 항목의 설정 클릭 ->

지정된 페이지의 새버전 확인을  " 웹페이지를 열때 마다로 "변경 ->확인

 

(첨부1)

 

(첨부2)

 

저장후 브라우저를 재실행하여 다시 관리자 화면에 접근해 보시면 됩니다.

 

이후에도 접근이 안되신다면 스마트폰 의 wi-fi를 연결후 스마트폰내에 있는 기본 인터넷 app

을 통해 접근해 보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